728x90
반응형

 

제 새로 생긴 취미 중 하나인 베이킹!

지난 빼빼로 데이때 만든걸 이제야 올리네요ㅎㅎ

그래서 제목은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아품곰으로😅

 

취미라 해봤자 이번이 3번째에요

이번에는 조금 더 제대로 해보기위해

처음으로 오븐을 써봤어요!

 

 

아품곰 만들기 재료

박력분 500g
설탕 180g
버터 200g (전날 실온보관)

계란 2개 (전날 실온보관)
소금 한꼬집

70~80마리의 아품곰이 나왔던 것 같아요!

 

무염버터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

저는 그냥 200g 딱 맞춰파는 버터를

사고싶어서 아무 버터 200g짜리로 그냥 구입했어요

 

 

 

1. 실온 보관해둔 버터 200g을 으깨주세요

핸드믹서따위 없어서

리얼 핸드로 다 으깨줬습니당

 

 

 

2. 설탕 180g 넣고 섞어주세요
👉 종이컵 1컵이 160g
"1컵 + 1/8컵 20g"

저처럼 저울이 없으시다면

종이컵 계량 하세요!

 

 

 

설탕 넣고 섞어줍니다

 

 

 

잘 섞으면 이런 모습이 돼요!

 

 

 

 

3. 계란 2개를 풀어주세요

😎쇼맵쉽😎

 

 

 

4. 푼 계란을 2번에 나눠 넣어주세요
넣고 바로 섞어주세요!

들어갑니다요!

넣자마자 휘휘 섞어주셔야해요!!

 

 

두번에 나눠서 넣어주셔야해요

계란 분리 현상이라고들 하던데🙄

정말 넣자마자 반죽이 계란과 만나면서

반죽이 익은 계란 흰자같은? 상태로

변해버리더라구요!!

 

섞으세요!!!!

 

 

팔 부서지는줄..😤

이정도의 반죽상태가 돼요

 

 

 

5. 박력분 500g을 채에 걸러 넣어주세요
👉 종이컵 1컵이 120g
"4컵 + 1/6컵 20g"

저는 반죽이 너무 질어서
나중에 박력분 150g정도 추가했습니다

 

 

반응형

 

 

박력분은 채에 걸러서

고운 가루가 떨어지도록 해주세요!

이때부터 아차싶더라구요

반죽이 너무 많아져버림😱

 

 

 

고운 박력분을 모두 넣어줬다면 섞어줄게요

 

 

 

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!

박력분을 섞을때는 # 모양으로!

너무 치대지말고 해주세요!

 

 

 

저 진짜 팔 빠지는줄 알았어요

손에 물집까지 잡혀가며😥

맛 없기만 해봐라😤

 

 

 

 

6. 반죽을 비닐에 담아 냉장고에 1시간 휴지시켜주세요

제 휴식시간 휴우

 

 

 

휴식시간같은거 없음

설거지옥😵

갑자기 다 그만두고 싶어졌어요🤣

 

 

 

 

7. 쿠키틀을 찍어주세요

우선 도마위에 박력분을 살짝 뿌려줍니다

안들러붙게 하려구요!

 

 

 

 

첫번째로 태어난 곰돌이🐻

꺄🧡

ㅠㅠ너무 귀여워서 한참 쳐다봤어요

기절하는줄💜

 

 

728x90

꺄🧡🧡

(☞゚ヮ゚)☞ 너무 귀여워요 ☜(゚ヮ゚☜)

근데 제가 너무 반죽을 얇게 했었어요

어느정도 두께가 있어야

띄어낼때도 수월하고 좋더라구요

 

 

우선 시험삼아 에어프라이기에

한마리만 구워볼게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👇

 

짠! 망했습니다~~🤗

불구덩이속에서 고생많아따

곰돌아ㅠ😥

 

근데 희한하게 맛은 좋았어요😂

 

 

 

 

8. 오븐 170도 20분 돌려주세요

ㅠㅠㅠ귀여우니 됐따 이것들아😊

너희의 몫은 다 했어🙃

저는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

프레즐도 사와서 안겨줬어요!

아품곰과 프품곰!

 

 

 

오븐 처음 써봐서 어떻게 하는건지 한참 헤맸네요

저는 예열하지 않은 상태라

좀 많이 돌렸어요!

상태 봐가면서 추가하시면 될 것 같아요!

 

 

 

ㅜㅜ힝 내 아품곰들 귀여오

 

 

 

아품곰 완성⭐

오븐에 하니까 안타고 잘 구워지더라구요!

성공적이었다

 

 

ㅠㅠ버터 자국인데

이것마저 귀여오🧡

 

 

 

다이소에서 예쁜 포장봉투도 사와서

선물할것들은 담아줬습니당

이날 어무니 친구들이 집에 놀러오셔서

좀 드리니 사라졌어요

 

 

 

귀여운거 보니까

또 만들고싶어지네요ㅎㅎ

이 맛에 베이킹하쥐~👍

 

 


버터가 들어가고 오븐에 꾸워지니

웬만하면 맛있을 조합이었나봐요

다들 맛있다구 연기해주셨거든요

모두가 찐이었기를🙄

양이 이렇게 많아질줄 모르고

팔이 부서질뻔했지만

저는 다음에 또 만들겁니당😆

크리스마스&빼빼로데이 선물로 도전해보세요!

 


 

728x90
반응형

+ Recent posts